티스토리 뷰

더위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장마가 2022. 5. 31. 13:05
반응형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사용하기 위하여 걷기 또는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원하고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금일은 알뜰교통카드와 관련된 정보와 더불어 어떻게 신청하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이 문의주시는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조회방법과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을 첨부 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 https://gjaiuorh38.tistory.com/59

2. 나의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기 : https://iojse84.tistory.com/49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

 

일단 알뜰교통카드를 만들면 카드사 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과 연계한 걷기/자전거 이용거리에 대하여 800m까지 250~450원을 지원합니다. 이는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사용법은 다음을 참고 바랍니다.

 

- 알뜰교통카드 앱 사용법 : https://www.alcard.kr/app.do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는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어린이/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한 카드입니다. 연령대별 지원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6세~18세 어린이 및 청소년 : 도내/시내 농어촌 버스 요금 및 수도권 1호선/타 시도 버스 환승 요금 지원
- 성인 :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이 충남과 수도권 간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환승할인 혜택 제공

 

 

이는 45분 이내 환승했을 때 제공되고 3회까지 환급할 수 있습니다. 환급액은 800원에서 1,700원으로 환승 사례에 따라 달라집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신청을 위해 아래에 첨부한 홈페이지로 이동 부탁 드립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 홈페이지 : https://www.alcard.kr/

 

오른쪽 상단 메뉴 중 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다양한 카드사의 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신 후,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그 다음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선택한 후 카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이어서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절차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