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

청년수당 신청방법

장마가 2022. 5. 31. 19:04
반응형

 

청년들이 정말 힘든 시기입니다. 대기업이 아닌 이상 월급은 높지 않은 수준이고 그 월급으로 현 생활을 하기에도 벅찹니다. 미래를 그리기가 힘들다는 말입니다.

 

 

청년수당 신청방법

 

 

그래서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청년수당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청년수당을 신청하는 방법과 더불어 어떠한 지원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에 앞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고 계시는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과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을 첨부하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 https://gjaiuorh38.tistory.com/59

2. 나의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기 : https://iojse84.tistory.com/49

 

 

청년수당 신청방법

 

 

청년수당을 받으려면 등본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중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을 졸업한 사람 가운데 현재 취업을 하지 않은 사람이 그 대상입니다.

 

 

나이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여야 하고 소득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22년 기준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으로 보았을 때 지역가입자는 303,435원 이하, 직장가입자는 272,614원 이하여야 합니다.

 

 

청년수당 신청방법

 

 

앞서 언급했듯 현재 취업을 하지 않은 청년이 신청할 수 있는데, 일주일에 26시간 이하로 일을 하거나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다니고 있거나 휴학을 한 학생, 최저임금 이상의 소득이 있는 창업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청년수당 신청방법

 

 

이러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한 달 500,000원씩 최대 6개월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2022년 청년수당 신청은 3월에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해에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을 기약해야겠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문서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or 수료증 등이 필요합니다. 수급 받은 지원금은 체크카드를 통해 사용하게 되고 진로탐색, 구직활동과 연관이 없는 용도로는 사용하면 안 되겠습니다.

 

이러한 청년수당과 더불어 다양한 청년정책을 체크해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청년포털입니다. 아래에 첨부했으니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양한 정책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site/main/home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