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스트로겐이 엄청나게 감소하는 여성 갱년기와는 상이하게 남성 갱년기 증상은 천천히 감소하므로 그렇게 심각하지 않을 뿐, 분명히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족을 책임지는 사람으로서의 부담감과 수입과 관련된 stress와 더불어 사십살이 넘으면서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 세로토닌 역시 줄어드는데, 그래서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우울증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배우자와 헤어지거나, 은퇴를 하고 자식이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하는 것도 이러한 남성 갱년기 증상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술과 담배를 하는 경우, 그리고 혈당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우울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남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남자는 아프지 않고 강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참고 티를 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극단적인 상황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09년부터 13년까지 통계된 자료에 의하면, 이 기간 동안 사십대에서 오십대의 사람들 중 남성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은 약 15,000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13년도에 오십대 남자가 자살을 할 가능성은,




100,000명에 58명으로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을 보면, 사십대에서 오십대의 남성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치료가 절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을 통하여 이러한 극단적인 상황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계속적으로 우울한 감정이 들고 밤에 잠을 못 자며, 매사에 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지 않는다면 우울증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남성 갱년기 증상에 대하여 절대 부끄러워하지 말고 가족, 친한 지인 등에게 속 시원히 털어놔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재밌어 하는 취미 등을 통하여 축적되어 있는 stress를 해소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밸런스 잡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잠을 푹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운동을 하고 일일 일광욕을 삼십분 정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과 우울증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성 갱년기 증상 극복법으로 평소에 마시는 술과 커피의 양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로 갱년기를 극복하여 행복한 삶을 사시길 희망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