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

두통에 좋은 지압법 손가락으로

장마가 2022. 4. 20. 17:32
반응형
두통에 좋은 지압법 손가락으로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두통이 발생하면 스트레스를 받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깁니다. 진통 약물을 복용하면 잠깐 괜찮아지지만 조금 있으면 다시 두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두통이 발생할 때마다 약물을 복용하는 것도 찝찝합니다. 이럴 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지압을 하는 것인데요. 지압을 하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여 두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법 - 태양혈

 

금일은 두통을 없애는데 좋은 지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태양혈이라는 곳입니다. 태양혈은 눈과 귀 중간의 관자놀이 부분에 있습니다. 관자놀이에서 움푹 들어간 곳이 바로 태양혈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너무 강하지 않게 꾸욱 눌러주면 됩니다. 태양혈을 지압하면 머리의 혈액순환이 잘 되어 두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두통과 더불어 안구가 피곤할 때에도 눌러주면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법 - 풍지혈

 

풍지혈은 목 뒷뼈를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 각각 1.5cm 정도 떨어진 곳에 움풀 들어간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지압해주면 두통에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법 - 정명혈

 

정명혈은 양쪽 눈 안쪽에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두 검지를 사용하여 천천히 눌러줍니다. 정명혈 역시 두통과 더불어 안구의 피곤함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법 - 견정혈

 

견정혈은 어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쉽게 어깨의 중간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을 이용해 이 부분을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주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