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

노인 냄새 원인 제거방법

장마가 2022. 4. 18. 18:23
반응형
노인 냄새 원인 제거방법

 

나이가 많아지면서 젊었을 때는 나지 않던 안 좋은 냄새가 신체에서 발생합니다. 안 그래도 우울한데, 냄새 때문에 더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극단적인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걸리는 사람이 있는데요.

 

 

오늘 글에서는 노인 냄새는 도대체 원인이 무엇인지,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냄새 원인

 

노인 냄새가 나는 원인은 노넨알데하이드라는 물질 때문입니다. 이 물질은 피지 안의 지방이 산화되면서 생성이 되는데요. 이 물질이 모공에 축적되어 퀴퀴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

 

 

 

노넨알데하이드는 젊은 시절에는 만들어지지 않다가 40세가 되고 나서부터 지질 성분 변화, 피부 산성화, 피부 유해균 증가 등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아지면 노넨알데하이드를 없애는 기능도 줄어드게 됩니다.

 

 

노인 냄새 원인

 

나이가 많아지면 신경계통 노화, 활동량 감소로 인해 땀이 분비되는 양이 감소하고 물질대사가 느려져 노넨알데하이드를 정상적으로 없애지 못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노인 냄새가 발생하는데, 완전하게 없애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노인 냄새 제거방법

 

그래도 어느 정도 감소시키는 것은 가능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습관을 교정하는 것으로 가능한데요. 먼저 낮에 산책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자외선은 균을 없애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냄새를 없애는 것에 좋습니다.

 

 

그리고 적당히 걸어주면 땀이 배출되어 노폐물도 함께 나와 냄새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수분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수분은 찌꺼기를 빼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인 냄새 제거방법

 

이와 더불어 평소에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화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산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지방산을 다량 생성하여 냄새를 나게 할 수 있기에 먹는 양을 조절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집 환기를 자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를 나게 하는 물질은 호흡기에서도 나옵니다. 그 물질이 집에 쌓이면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도록 합니다.

 

 

노인 냄새 제거방법

 

그밖에 샤워, 목욕을 할 때 꼼꼼하게 씻도록 하고 속옷은 자주 갈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