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병원

장마가 2020. 12. 21. 18:53
반응형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의 40 percent 정도는 말초전정기관에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은 보통 병적, 생리적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어떠한 요인이 되는 질병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피로가 쌓이거나 높이가 있는 위치에 있거나 흔들림을 받아 메스꺼운 상황이 되면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일반적으로 조금 쉬면 상태가 호전됩니다. 그런데 병적으로 나타나는 상황이라면


 



우리 몸의 균형과 관련된 부분에 트러블이 발생하여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말초의 경우에는 상태가 호전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중추의 경우에는 뇌혈관과 관련되어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다양한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어떻게 발생하느냐에 따라 요인이 되는 질병을 예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원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듯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과 함께 안구가 떨리기도 하고 토를 하려고 하거나 토를 하기도 합니다. 이 증상은 대부분 말초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앉은, 누운 자세에서는 느끼지 못하다가 일어나거나 걷기를 할 때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종류가 있습니다. 급작스럽게 고꾸라지거나 쓰러질 듯이 걸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중추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뇌 안의 걷기와 평형을 맡고 있는 곳이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또한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으로 급작스럽게 정신을 놓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종류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뇌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으로 자신의 신체가 무중력 상태가 되는 것 같은 종류입니다. 냉한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공황, 불안장애 등의 심리적인 질환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은 여러 가지 종류로 발생합니다. 그 종류에 따라 원인이 되는 질환 역시 상이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증상이 어떠한 형태로 발생하는지부터 체크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본인에게 나타나는 증상을 통해 어떤 질환인지 추측을 한 후 그에 맞는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더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끝이 저린이유 뭘까  (0) 2020.12.23
건강검진 병원조회 어디  (0) 2020.12.22
수소차 단점 디테일하게  (0) 2020.12.19
허리통증 원인 다양합니다  (0) 2020.12.17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돈 받아야죠  (0) 2020.12.15
댓글
반응형